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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당뇨병의 진단기준

      항목

      공복혈당

      식후 2시간 혈당

      당화혈색소(%)

      정상

      100미만

      140미만

      5.7미만

      내당능장애

      100-125

      140-199

      5.7-6.4

      당뇨병

      126이상

      200이상

      6.5이상

      조절목표

      70-130

      90-180

      6.5미만

    2. Q

      케어센스랑 케어센스N이랑 같은 시험지인가요?

      케어센스는 케어센스혈당측정검사지,

      케어센스N은 케어센스N혈당측정검사지를 사용합니다.

      교차 사용이 불가하오니 

      꼭!! 사용하시는 기기 확인하시어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Q

      측정값이 높게/낮게 나와요.

      1. 케어센스 혈당시험지가 맞는지 확인 (타 시험지와 호환불가)

      2. 코드번호(20번) 맞는지 확인

      3. 시험지 유효기간이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

      4. 혈당 측정 시기 확인

      (식후는 혈당값이 급변하는 시기이므로 보통 2시간 이후에 측정권유, 음식이나 식사량에 따라 영향 줄 수 있음)


      => 전부 이상없는데도 측정값이 높/낮을 시 기기 수거 후 점검 진행

    4. Q

      반복(연속)측정 시 편차가 생겨요.

      동일한 혈액으로 단시간내에 연속측정을 하여도 체내의 혈액, 체액등이 섞여 혈액의 성분이 바뀌므로 연속측정시 수치가 똑같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채혈부위에 따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측정하시기보다는 동일한 조건으로 일주일 혹은 열흘정도의 기간을 정해 평균혈당수치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5. Q

      병원에서 측정한 기기/다른 기기와 케어센스 기기 측정값 편차가 생겨요.

      1. 자가혈당측정기는 정확한 진단값이 아닌 관리의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으로 기준값에 비해 ±15%의 오차범위를 인정받고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기준값이란 정맥혈을 채혈해 하는 혈당검사이며, 예를 들어 기준값이 혈당수치 100이 나오셨다면, 자가혈당측정기로는 85~115까지의 범위가 나올수 있습니다. 


      2. 위의 오차범위로 인해 제조사별, 혈당계별로 수치편차가 최대 30%까지 나는 점, 참고하시어 사용바랍니다.

      여러기기를 사용하시기보다는 한 기기로 동일한 조건으로 일주일 혹은 열흘정도의 기간을 정해 평균혈당수치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이유로 병원의 자가혈당측정기와 비교하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6. Q

      시험지(혈당측정검사지) 코드는 무엇인가요?

      케어센스2는 코딩제품입니다.

      코드는 시험지가 들어있는 원형통에 보시면 확인가능하며, 

      코드는 체중계의 영점조절을 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혈당수치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통에 쓰여있는 코드와 시험지를 기기에 꽂았을때 나오는 코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맞지 않을 경우 조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케어센스2 : 불일치할 경우 M버튼 누르면 +1 , C버튼 -1

      케어센스2플러스 : 불일치할 경우 왼쪽의 S버튼 -1, ▶버튼 +1

    7. Q

      케어센스II PLUS 기기 에러 유형 (에러코드가 나옵니다)

      ER.1 이미 사용한 검사지를 재새용했을 때의 에러 메시지 입니다.

      해결방법 : 새 검사지를 삽입한후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ER.2 검사 측정 표시가 나타나기 전에 혈액이 주입되었을 때의 에러 메시지 입니다.

      해결방법 : 새 검사지를 삽입하고 측정표시가 나타난 후 혈액을 주입하여 주십시오.


      ER.3 주변온도가 측정가능 온도범위를 벗어났을 때의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측정가능 온도범위(5-45℃) 내의 장소로 이동하여 측정기를 주변 온도에 적응시킨후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ER.4 혈액의 점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혈액량이 충분하지 않았을 때의 에러 메시지입니다. 검사지의 확인창이 완전히 채워지지 않았을 때 나타날 수도 있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새 검사지를 삽입한후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ER.6 측정기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고객상담실(080-916-6191)로 문의하십시오.


    8. Q

      케어센스II PLUS 기기 에러 기타 증상

      증상 : 검사지를 삽입한 후에도 화면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 

      1. 검사지의 측정기 접촉부 방향이 윗면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끝까지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전용 검사지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십시오.

      3. 건전지의 방향이 올바르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십시오.


      증상 : 검사지에 혈액을 주입한 이후에도 측정이 시작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 

      1. 확인창에 혈액이 충분히 채워졌는지 확인하십시오.

      2.새 검사지로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증상 : 측정결과가 의심스러울 경우 

      해결방법 : 

      1. 새 검사지로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2. 검사지의 사용기한을 확인해 주십시오.

      3. 측정기 이상유무를 점검해 주십시오.

    9. Q

      화면 화단에 건전지표시가 깜빡깜빡합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여 나오는 표시로 배터리 교환해주시면 이상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규격이 정해져 있어 사용 설명서나 고객센터 확인하시어 꼭!! 동일한 규격(제조사 상관없음. CR2032 )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케어센스2 : CR2032배터리*1개 (커버 바닥과 배터리의 글씨부분이 맞닿게 꽂아주세요)

      케어센스2플러스 : CR2032배터리*2개 (커버를 열고 위, 아래로 살짝 비스듬히 눕혀 넣어주세요. 2개 다 꽂아주셔야 정상작동 됩니다.)

    10. Q

      구매방법(소모품 포함)

      인터넷(디아센스 공식 스토어, 쿠팡,지마켓,11번가 등) 

      자사에서 운영하는 디아센스스토어(주소: store.diasense.co.kr / 홈페이지내 배너로 이동가능)

      또는 인터넷 쇼핑몰(지마켓,11번가등), 소셜커머스(쿠팡, 티몬등)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오프라인(디아센스 대리점, 약국,의료기상) 

      약국이나 의료기매장에서도 구매가능하며 자사 고객만족센터로 전화주셔도 구매가능합니다 (080-916-6191)


      인터넷 구매팁 

      시험지 단품으로도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넷 검색시 50매 단위로 확인하시면 단품으로도 구매가능합니다. 

      혈당계에 테스트용으로 10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60매, 110매등은 시험지+혈당계 세트상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1. Q

      시험지,검사지,스트립 다 다른말인가요?

      혈당측정검사지, 시험지, 스트립 다 똑같은 말입니다.

    12. Q

      케어센스II/ II P 에는 어떤 시험지를 사용하나요?

      케어센스, 케어센스2, 케어센스2플러스 혈당계는 다 같은 시험지를 사용합니다.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구입시 케어센스 혈당측정검사지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3. Q

      [채혈기(채혈침)] 채혈이 잘 안돼요.

      1. 설명서 참조하시어 채혈기 뚜껑에 있는 깊이 조정나사를 조정하여 다시 채혈해보십시오. 깊이 조정나사는 숫자가 클수록 깊게 찔립니다. 


      2. 장전 손잡이가 제대로 당겨졌는지 장전확인창이 붉은색으로 물들었는지 확인 후 채혈 진행하여 주십시오.


      그럼에도 채혈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는 별도로 구매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편발송: 4~5일 소요, A/S 및 점검 불가) 


      고객만족센터 : 080-916-6191

    14. Q

      [채혈기(채혈침)] 채혈기 기본 조작법 

      1. 채혈하실 부위를 깨끗이 닦아주십시오.


      2. 채혈기 뚜껑을 분리하여 채혈침을 장착구에 꽂아주시고 뚜껑을 닫습니다.


      3. 장전 손잡이를 뚜껑 반대쪽으로 당겨 장전하고 장전확인창이 붉은색으로 변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장천확인창이 붉은색이 됐으면 뚜껑 구멍나 있는 부분에 채혈부위를 대고 방출버튼을 눌러주십시오.